고향소식 보은신문 통해 알지요
상태바
고향소식 보은신문 통해 알지요
  • 보은신문
  • 승인 2009.01.0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 보은군민회 신문균 회장

2009년도 기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평소 존경하는 보은신문사 황선해 사장과 임직원 여러분께 대구 보은향우회를 맡고 있는 저로서는 감사를 표하면서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언제나 고향의 빛이 되어 준 보은신문은 대구에 사는 많은 향우들에게도 많은 위안이 되었습니다.
2009년의 빛나는 태양의 빛이 우리 고향 보은을 밝혀주는 보은신문과 함께 고향 보은에 계시는 모든 부모형제들께도 태양의 빛만큼이나 밝고 따뜻한 올 한해를 만들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고향의 등불이 되어 찾아주는 보은에서 발송돼 온 보은신문은 저에게 큰 위안이 되었고 여기 대구에 있는 향우민들에게는 이야기 꺼리를 만들어 주는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일찍이 무작정 고향을 떠나와 대구에 산 지 30여년이 지난 것 같습니다. 그렇게 세월이 흘렀는데도 고향 보은은 갈 때마다 새롭고 보은 소리만 들어도 가슴이 뭉클하고 정이 묻어납니다. 결코 싫지 않은 게 고향이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타향살이를 하는 동안 많은 고향 사람들과 만나다 보니 고향의 향우회장을 분에 넘게 맡게 되었고 많은 향우들과 함께 지금은 오순도순 향우회를 꾸려가고 있습니다.

회원들과 만나면 늘 고향에 대한 추억을 얘기하는데 매주 배달돼 오는 보은신문은 늘 화제꺼리가 됩니다. 친구들 얘기며, 모교에 대한 얘기, 동네 아저씨들 얘기를 보면 어느 것 하나 소중하지 않은 것이 없고 고향의 발전상도 소상히 알게 됩니다. 그래서 보은신문은 고향을 떠나있어 고향 소식에 늘 목말라 하는 저희들에게는 고마운 전령사이지요. 앞으로도 고향소식을 변함없이 전해줄 것을 기대하면서 보은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끝없는 전진을 기대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