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심히 일하는 의회모습 보여주겠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대망의 기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성취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여러가지 부족한 점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의회가 원만하게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희망과 우려 속에 출발하는 기축년 새해는 그 어느 해보다도 경제위기 극복에 총력을 기울이고 국론 분열과 민심의 동요 없이 하나 된 마음으로 국민화합이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국가적으로는 국제금융위기로 인한 국내 경제적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동시에 위기에 처한 농촌경제에 희망과 활력을 불어 넣어야 하겠습니다.
또 동북아 평화를 위한 북핵문제의 조속한 해결, 수도권과 지방이 상생하는 국가균형발전 등 산적한 과제들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 국민들이 안정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반을 다져야 하는 한해가 되어야할 것입니다.
지역적으로는 우리 군의 최대 역점사업인 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조속한 추진과 동부산업단지 조성사업, 신정지구 개발사업, 구병산관광지 조성사업, 골프장 조성사업 등과 더불어 청주, 대전으로 이어지는 국도4차선공사가 계획대로 추진돼야 할것입니다.
이 밖에 기업체 유치 전략과 관광객 증가시책 등 지역발전 전략이 적극 추진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위기극복의 한해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우리 의회도 지난해의 부족하고 미흡하였던 점에 대하여는 반성하고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금년 한해는 새롭게 마음을 가다듬고 생산적이고 성과 위주로 열심히 일하는 한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보은군의회의 의정방향은 지역사회 각계의 아픔에 귀 기울이고 그늘진 곳에 관심을 가지며, 모두가 서로 돕고 함께 나누는 상생의 의정을 기조로 하여 군 발전을 저해하는 각종 관행이나 고정관념을 과감히 개선하여 효율성이 극대화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추진되고 있는 국책사업을 비롯한 각종 대형공사 및 지역개발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문제점이나 장애요인 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특히, 경제정책의 흐름과 인구의 고령화로 인해 날로 어려워져가는 농업분야와 저소득층에 대하여는 실질적인 지원과 대책이 강구되도록 하겠으며, 무엇보다 날로 침체되고 있는 지역경제에 대하여는 집행부와 협력을 통해 다각적인 방법을 마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 노력하겠습니다.
이밖에도 관광산업, 환경보전, 지역균형개발의 문제에 대해서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으며, 모든 사안에 대하여는 책임 회피와 대안 없는 질책을 하기보다는 현장중심으로 직접 부딪히고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새로운 정책 및 대안제시에 우선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돌이켜보면 군정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나름대로 군에 대한 견제와 감시역할은 물론, 때로는 동반자적 입장에서 협력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하지만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점은 늘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기축년 새해에는 새롭게 변모되고 더욱 열심히 일하는 의회의 모습으로 군민여러분에게 비춰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군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의회가 주민의 대변자로서 군의 발전에 앞장서고 다양한 의정활동을 역동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제5대 보은군의회가 출범한 이후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항상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면서,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