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에 속리산 새마을지도자회(회장 윤종준) 및 부녀회(회장 전찬매)에서는 추운 겨울을 이웃과 함께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김장 350포기를 담가 홀로 외롭게 살고 계신 노인 40가구에게 나눠졌다.
내북면, 다문화가정에 위문품전달
18일 내북면(면장 최상헌)과 내북면발전회(대표 이재열)에서는 내북면 다문화가정 부부 18명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수렴했으며 이들 가정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봉비리 김윤식씨 마을 경로당에 집기 후원
장안면 봉비리 김윤식씨가 지난 18일 마을 경로당에 집기 일체를 제공해 주민들의 고마움을 사고 있다. 김윤식씨는 낡은 마을 경로당을 리모델렝하면서 그동안 사용했던 집기 또한 낡아 교체가 필요하자 TV 2대, 전자제품과 주방기구 등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한 것.
회인면자원봉사회, 불우이웃에 김장김치 전달
회인면자원봉사회(회장 임순자)는 지난 20일 김장 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였다. 회인면자원봉사회는 겨울철을 맞이하여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김장김치를 담궜다. 이날 김치를 담그기 위해 20여명의 회원들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배추절임, 김치버무림 등에 구슬땀을 흘렸다. 임순자 회장과 회원들은 이날 담근 김치를 중앙리 정금순씨외 21가구에게 전달하고 위로했다.
뉴보은라이온스클럽 무료의료봉사 실시
뉴보은라이온스클럽(회장 이성철)은 지난 20일 삼승면사무소에서 한양병원과 송정호 치과의원의 후원을 받아 면민들에게 무료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진료를 받으러 온 주민들에게는 점심식사와 음료, 다과류도 제공됐다.
보은농협 고향주부모임 사랑의 김장 나누기
지난 14일 보은농협 고향주부 모임(회장 한윤숙)회원 20여명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마음과 사랑을 뜸뿍 담아 김장 40여통을 혼자사는 노인 및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고향주부 모임 관계자는 “올해로 6번째 봉사를 하고있으며 내년에도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교회 일천만원성금전달
지난 17일 보은군수실에 보은교회 정민목사와 박영국장로, 이병도장로, 남용우장로, 이용훈장로가 참석한 가운데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이 있었다. 이날 전달식에서 보은교회에서는 일천만원 성금을 이향래 보은군수에게 기탁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