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출발! 행복한 우리 가족!
상태바
자, 출발! 행복한 우리 가족!
  • 박상범 기자
  • 승인 2008.11.2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다문화가족 강원도로 1박2일 가족여행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보은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대표 박윤수)가 ‘행복한 우리 가족’이란 주제로 가족여행을 실시했다. 이 가족여행에는 보은군 다문화가족과 방문지도사, 센터 사회복지사 등 90명이 참가했으며, 강릉 등에서 1박2일동안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여행 첫 날 정동진에 도착해 점심식사를 한 후 금진항으로 이동해 행복만들기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유람선 관광이 진행되었으며, 숙소로 이동한 후 저녁식사를 마치고 행복만들기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가족이해하기, 관계형성하기 등의 가족교육이 실시됐다.

여행 둘째 날에는 아침식사 후 주문진항으로 이동해 어시장 구경을 하면서 회를 맛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용평으로 이동해 행복만들기 세 번째 프로그램으로 가족별로 곤도라를 타는 체험을 진행했다.

용평스키장 정상에서 90명의 가족들은 모두 모여 즐겁게 기념촬영을 하면서 1박2일의 추억을 사진으로 담았다.

▲ 다문화가족 강원도로 1박2일 가족여행

저녁 6시 보은에 도착한 다문화가족들은 다소 피곤하기는 했지만, 모처럼 만의 가족여행으로 모두들 행복한 표정들이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혜경 사회복지사는 “이번 1박2일의 여행으로 가족간의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과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가정에서 서로간의 관계형성에서 오는 어려움을 여행중 진행되는 행복만들기 체험교육과 토론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