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복지할인 받으세요
상태바
전기요금 복지할인 받으세요
  • 곽주희
  • 승인 2008.06.0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수혜율 제고위해 가가호호 방문

한전 보은지점(지점장 최범호)은 기초생활 수급자들에게 전기요금 복지할인 서비스를 받도록 하기 위해 가가호호 방문해 설명하는 등 발벗고 나섰다.

지점에 따르면 2006년부터 기초수급대상자들에게 주택용 전기요금 할인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나 신청율이 저조하다는 것.

실제로 연 초에 군내 기초생활 수급자 1천833명의 명단을 확보해 복지할인 혜택여부를 일일이 확인한 결과 2월말 현재 887명만 혜택을 보고 나머지 946명은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따라 3월부터 검침사를 포함한 한전직원들은 미 신청 대상자들을 가가호호 방문해 현장조사를 실시한 결과 4월말 현재 734명이 추가 신청하게 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나 아직도 210여명은 확보하지 못한 상태다.

기초생활수급자들이 받는 전기요금 복지 할인은 주택용 뿐만 아니라 심야전기까지 20% 할인돼 주택용만 20% 할인되는 일반(장애, 국가유공자 등) 복지할인 대상자보다 할인율이 높다.

한전 보은지점 관계자는 “기초수급자 명의와 전기요금 고지서 상 의 명의가 달라 확인하기가 어렵고 매년 명단을 확보해 현장조사를 통해 수혜율을 높이고 있는데 어려움이 따른다”며 “해당자 본인의 자발적인 신청과 주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