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 제6회 보은동학제 개최
상태바
문화원, 제6회 보은동학제 개최
  • 곽주희
  • 승인 2008.04.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사달, 4341 보은동학굿 열어

보은동학농민혁명의 정신을 기리고 영령들의 넋을 추모하기 위한 동학제(동학굿)가 열린다.

보은문화원은 제6회 보은동학제를 25일과 26일 양일간 열고, 삶결두레 아사달은 26일과 27일 보은동학굿 마당을 펼친다.

보은문화원이 주최하고 보은동학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 6회 동학제는 보은읍 뱃들공원, 장안면 장내리, 보은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북실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25일(금) 행사 첫날에는 동학사료 사료전시회와 동학퀴즈 한마당, 동학장승 깎기를 체험하는 이벤트 등이 뱃들공원에서 진행되며, 보청천 고수부지에서는 청소년 동학장사 씨름대회가 펼쳐진다.

또 속리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리는 115주년 보은 취회 기념행사에서는 기념식과 함께 패정개혁안을 낭독하고, 취회를 재현하는 퍼포먼스와 마을 주민들의 화합을 다지는 윷놀이, 투호 등 민속놀이가 열린다.

장내리에서 성족리 공원까지 동학유적지 청소년 순례대행진이 이어지고, 문화예술회관에서는 ‘동학혁명의 중심 무대 보은’이라는 주제로 강연회와 사물놀이, 힙합댄스, 시낭송 등 청소년 동학 효 한마음축제가 개최된다.

이어 저녁 7시30분부터는 뱃들공원 야외무대에서 인기가수 주현미, 유정, 소프라노 한상은의 아름다운 노래와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의 멋진 연주, 홍지영 무용단의 환상적인 공연, 프리마돈나앙상블의 합창 등 기념공연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둘째날인 26일(토)에는 동학혁명기념공원에서 종곡리 일원까지 보은동학유적지 군민걷기대회가 펼쳐지고, 이어 동학장승 세우기가 열린다.

또한 동학혁명기념공원에서 114주기 농민군 위령제가 열리는데 패정개혁안 낭독, 추념사, 분향 등 추모의식, 추모공연을 선보인다.

아사달에서도 보은동학굿 한마당 ‘사람이 하늘이니’을 여는데 올해 주제는 춤추며 놀자다.

동학 기념공원에서 깃발만들기와 취지를 하늘에 고하는 행사를 갖고 북실전투지에서 북실 기림굿을 펼친 후 북실∼장안까지 동학농민군의 길 따라 걷기 행사를 갖는다.

또 장안 집회지에서 생명평화접주되기, 씻김 굿과 붓사위, 명상춤 공연과 풍물, 택견, 민요 등의 공연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