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한기 경로당 보건교육 실시
상태바
농한기 경로당 보건교육 실시
  • 보은신문
  • 승인 2008.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210개소 대상 2월까지 교육
보건소는 농한기를 맞아 군내 노인들의 건강한 생활과 질병예방을 위해 각 마을 경로당을 순회하며 보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겨울철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적응력이 떨어지기 쉬운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순회 보건교육은 2월까지 군내 210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보건소는 이번 교육을 위해 간호사, 치과 위생사 자격을 갖추고 있는 직원들을 중심으로 주민건강 증진팀을 구성, 보은읍과 수한면은 보건소에서 직접 출장 강의하는 한편 면 지역은 해당 지소 및 진료소 인력을 활용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노인성 심혈관 질환을 비롯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식생활 방법, 금연홍보, 체질에 맞는 운동과 운동량 등으로 다양하게 꾸며져 있다.

특히 보건소는 이번 교육기간 중 노인들의 혈당과 혈압 등을 무료 검진, 고혈압 및 당뇨병 가능성이 있는 노인들에게는 개별 맞춤 건강관리법을 안내할 계획에 있다.

군 보건소는 지난해 고혈압, 당뇨 등 농촌 노인들에게 발생하기 쉬운 질환을 주제로 보건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이번 교육은 갑작스런 날씨 변화에 적응을 하지 못할 노인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교육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인들이 차가운 바람에 노출되면 협심증이나 고혈압 등 심혈관 질환으로 고생하기 쉽다며 건강하게 보여도 관동맥에 경화 병변이 있거나 쓰러질 위험이 있음으로 건강에 각별히 주의하고 과도한 아침운동을 피하고 운동량을 여름철 보다 줄이는 것이 좋다 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