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축산기술 평가회 개최
상태바
과수·축산기술 평가회 개최
  • 보은신문
  • 승인 2007.08.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사과 고품질 한우고기 생산 주목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병욱)는 회북면 용촌리 이복석씨가 연구하는 친환경 사과 고품질 소과생산기술 과제에 대해 지난 22일, 30명의 농가가 참석한 가운데 중간 평가회를 실시했다.

또한, 23일에도 마로면 관기리 최광언씨가 연구하는 대추부산물 및 비타민C를 첨가한 한우 고급육 생산기술에 대한 평가회를 개최하였다.

이복석씨의 친환경 사과 고품질 소과 생산은 일반사과는 400∼500g까지 자라야 하지만 과일의 크기를 200∼250g으로 생산 안심하고 껍질째 먹는 사과를 생산 소비자가 원하는 값싸고 품질 좋은 고품질 사과를 보급 소비를 촉진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최광언씨는 보은대추진액, 부산물 및 비타민 c를 이용한 첨가사료를 개발하여 성장 단계별 적정급여로 고급육을 생산 지역브랜드화 한다는 계획으로 이 사업이 완료되면 보은대추 이미지 제고는 물론 기능성 한우고기 생산으로 수입개방화에 대응하고 1등급 출현율을 일반 65%에서 80%이상 올려 농가소득 증대가 예상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두 개 과제와 함께 보은읍 대야리 김범동씨가 추진하는 인공적 환경조성을 통한 천마 1년 다기작재배 기술개발은 천마 수확시기에 있어서 계절적 요인을 제거해 기존 재배 방법에서 재투자 없이 수확량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며 “이들 3개 과제는 사과와 한우는 2년, 천마는 1년차 사업으로 사업이 끝나면 사업보고서를 작성 농촌진흥청에 보고하고 자료는 전국에 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