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개최, 고객감동 경진대회 우수상
보은군은 토지정보도우미 열람 전용창구를 개설했다.그동안 경지정리 및 행정구역 변경으로 인해 지번이 변경될 경우 변경 전후의 지번검색 시스템을 갖추지 않아 군민들이 토지정보 열람에 대한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에 토지관련 민원신청에 대한 신속한 정보제공이 가능하도록 한 토지정보 도우미 열람 전용창구를 개설하게 되어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게 되었다.
토지정보 도우미 열람 전용창구는 민원인이 필요한 토지관련 정보를 알고 싶을 경우 민원과에 방문하여 지번검색 및 지번위치 찾기 시스템 등 토지에 대한 각종 정보열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군은 민원인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토지정보열람 전용 PC를 설치하여 누구나 쉽고 편하게 토지관련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신구 지번 검색시스템은 현재 자료구축 중에 있어 9월경에는 프로그램 구축이 완료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신구지번 검색시스템은 지번변경이 발생할 경우 지속적으로 자료를 정비해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토지정보 도우미 열람창구를 개설되면 민원인이 신속하게 토지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 이라며 “민원 1회 방문 처리제의 정착으로 변화와 혁신을 지향하는 지적행정으로 민원인에게 고품질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제도는 고객에게 웃음 주는 기쁨행정 구현을 위해 보은군이 개최한 고객감동 혁신 119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하였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