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북면 일부 주민들 김승연회장 선처 ‘탄원’
상태바
내북면 일부 주민들 김승연회장 선처 ‘탄원’
  • 송진선
  • 승인 2007.06.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북면 주민들은 지난 15일 개최한 이장협의회에서 주민들의 서명을 받아 탄원서를 제출하는 논의가 진행된 후 4일만인 지난 19일 내북면 주민 총 530명의 서명을 받아 사건 담당이 서울 지법과 지검에 우편으로 발송했다.

5월말 현재 내북면 주민등록상 인구 2001명, 상주인구를 1800여명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서명에 동의한 주민은 실거주 인구 대비 1/3이 넘는 수치다.

당초 내북면에서 김회장을 위한 탄원서를 받는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내북면 외지역 주민들은 서명에 응하는 주민들이 적을 것이라는 예상을 했으나 생각보다는 많은 주민들이 동참했다는 분석이다.

내북면 주민들은 이 같이 탄원서까지 마련한데는 한화공장이 보은에 입주해있으면서 지역개발 및 지역주민 화합에 기여한 바가 크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한화 공장이 내북면 염둔리 111번지 일대에 들어선 후 내북면 장학회에 3억원의 기금을 출연한 것을 비롯해 면 발전기금으로 10억원을 출연하고 또 보은군민장학회에 20억원의 기금을 전달하는 등 기업이윤의 지역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있다는 것.

또한 경로잔치 지원 및 문화행사에도 지원하는 등 주민화합을 꾀하고 최근에는 인천공장의 보은이전으로 사원아파트의 내북면 창리 건립 등으로 내북면 인구증가를 가져오고 이로 인해 지역 상권이 살아나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도 가져오는 등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꼽고 있다.

그러면서 내북면 주민들은 개인의 죄로 보면 엄정하게 처벌해야 하나 공장 종사자 및 한화 보은공장에 종사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김승연 회장이 기업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선처해 달라고 호소했다.

주민들은 어려울 때 도와주는 것이 인지상정이라는 생각이다.

그러나 상당수의 주민들은 “재벌총수가 폭력조직원까지 동원해 보복폭행했다는 혐으를 받고있는 이번 사건은 우리사회에 큰 충격을 던져 줬는데 물의를 빚은 만큼 김 회장과 한화측이 진실한 뉘우침과 사회에 헌신하는 모습을 먼저 보여줘야 하는데 주민들이 알아서 선처해 달라는 탄원서를 보내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는 행위”라며 곱지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한편, 김 회장은 지난 1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8단독 김철환 판사 심리로 417호 대법정에서 열린 첫 공판 결과를 한 언론사의 보도에 의하면 “내가 주도적으로 많이 때렸다”며 폭행 혐의를 사실로 인정했다고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