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행사를 마치고
상태바
어린이날 행사를 마치고
  • 보은신문
  • 승인 2007.05.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 금 회(보은여중 교사)
 며칠 전부터 일기예보가 마음을 불안하게 하더니 5월 5일 하늘은 참으로 푸르고 고운 날이었습니다. 준비하면서 마음 졸이던 걱정이 한순간에 다 날아가 버렸습니다.
 뱃들공원을 가득 메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보은 들판에 울려 퍼졌습니다. 혹시 그날 섭섭한 아이들은 없었는지 약간 걱정도 됩니다.
 씩씩한 소방서 아저씨들의 소방 굴절 차 낙하 시범에 환호하던 아이들의 웃음, 사랑하는 손자 손녀를 바라보시며 멋지게 써주신 할아버지의 가슴 따듯한 가훈 한 장, 동요 부르기 대회에서 “아빠, 엄마 사랑해요!” 외치던 수줍은 아이의 웃음, 제 몸무게만한 떡메를 휘두르며 땀과 웃음으로 함께 만든 인절미의 쫀득한 맛,
 꼬무락꼬무락 진흙을 조물락거리며 고운 엄마 얼굴을 빚어대던 아이의 손놀림, 먹거리 장터의 긴 행렬에도 지루해하지 않고 참고 기다려준 아이들의 진득함과 얼굴에 찐뜩거리며 묻어나는 솜사탕을 먹으며 화사한 웃음을 보여주던 우리 아이들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처음 어린이날큰잔치를 보은여중 3학년 학생들과 준비하던 때가 엊그제 일처럼 그려집니다. 어린이티를 갓 벗어던진 여중생들과 함께 인형극을 준비해서 문화원 시청각실에서 시연하던 날 가슴이 뭉클 했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 아이들이 자라 벌써 대학 4학년생이 되었습니다. 대학 4학년생이 되어 이번 여덟 번째의 어린이날큰잔치에 함께해준 학림의 혜란이가 그 아이입니다. 혜란이의 뿌듯한 마음 이상으로 우리 모두 뿌듯했습니다.
 여덟 살이면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는 나이입니다. 보은어린이날큰잔치가 벌써 여덟 번째를 맞이했습니다. 나이만큼의 몫을 제대로 해야겠지요. 해가 갈수록 행사규모는 커지고 아이들의 웃음소리만큼 기대치도 커갑니다.
 해마다 우리 어린이들이 기다리는 5월 5일은 이제 우리 어른들의 즐거운 몫이 되었습니다. 이제 어린이날 큰잔치는 개인 또는 몇 단체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맛있는 것을 해먹이고 싶은 속 깊은 어머니들의 손맛과 소외받지 않도록 이것저것 챙겨주신 아버지들의 속 깊은 정이 만들어 낸 우리들의 작품입니다. 이런 의미 있는 행사를 8년째 잘 치를 수 있도록 해준 것은 지역을 사랑하고 아껴주신 여러 단체와 지역 어르신 그리고 여러분들의 몫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늘 변함없는 마음으로 후원해주신 여러분께 지면으로라도 이렇게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 보내주신 여러분의 후원이 내년에는 더욱 따뜻한 모습으로 아이들에게 다가오겠지요. 늘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아이들의 이름으로 번창하길 기원합니다.
 내년 어린이날 반가운 마음으로 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후원해 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보은군청 / 보은교육청 / 보은문화원/ (주)정성 / 보은한의원 / 영진건재 / 서울외과 / 청주상회 / 동원식품 / 인디안 / 청미서림 / 보은새마을금고 / 대정건설 / 보은중앙교회 / 보은신협 / 청록장례식장 / 현대자동차서비스 / 한우협회 / 정영수 / 진양상회 / 구충서 / 성모외과 / 오기영정형외과 / 혜민의원 / 미모여성의원 / 한양병원 / 연세의원 / 김보영내과 / 우리치과 / 송정수한의원 / 계춘당한의원 / 효당한의원 / 보령약국 / 큰사랑큰약국 / 송죽교회 / 시골밥상 / 중화요리 철가방 / 신라식당 / 귀빈식당 / 해성정육점식당 / 영성축산물 / 황태자 / 액센트 양품점 / 크로커다일레이디 / BYC / 소이아동복 / 백조미용실 / 대호사우나 / 서전안경점 / 1001안경원 / 서울문구사 / 문화서점 / 파리바게트 / 꽃사랑아트 / 라일락꽃집 / 무궁화꽃집 / 보은여중고 학운위위원장 / 형제건축 / 우상현 건축사 / 대양설비 / 마을씽크 / 노루표 페인트 / 탄부초 학부모 강구현님 / 청정 정미소 / 장신리 양구석님 / 보은여중 자모회장 / 보은종합건재 / 보은여중 박영순 교감선생님 / 보은군교원단체연합회 / 제일레미콘 / 보은합동인쇄공사 / 자유광고 / 보은경찰서장 / 보은군 학원연합회 / 형제방앗간 / 한전 보은지점 / 어머니회연합회장 황진연님 / 탄부초등학교 김현용 교장선생님 / 싱싱상회 / 한화보은공장 / 모범운전자회 / 와이틴 / 총알가스 / 진로석수보은영업소 / 청솔식품 / D마트 / 산마을식품 / 풀그린식품 / 애그앤참 / 보은제일교회 / 민예총보은지부 / 진미식품 / 대영식품 / 보은자활후견기관 / 형제건축 / 이동지게차 / 보은노인장애인복지관 / BBS보은군지부 / 보은고등학교 / 농협노조보은지부 / 전국공무원노조 보은교육청지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