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충북조달청 간 조달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보은군, 충북조달청 간 조달업무협약 체결
  • 보은신문
  • 승인 2007.05.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업체 보호, 공사비 절감 기대
군은 지난 4일 충북조달청과의 조달업무협약을 위한 실무회의를 통해 협약 체결 추진일정과 조달의뢰 범위 등 세부계획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협의를 통해 군과 충북조달청은 △조달수수료 10%할인 △공사비 산정시 조달청 가격 데이터베이스에 구축된 실적공사비에 의한 원가계산 △1억원이상 2억원이하 일반건설공사, 7천만원이상 1억원이하의 전문공사, 5천만원이상 8천만원이하 기타공사, 3천만원이상 5천만원이하의 물품 및 용역 등을 지역업체에 수주기회를 확대 등에 대해 논의 했다.

협의안 대로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우리군은 조달 수수료 절감 및 평균 8%의 공사비를 절감,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조달업무협약으로 계약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 향상과 법규, 가격, 품질, 업체정보 등 각종 정보를 우선적으로 제공 받고, 나라 장터 교육 등을 통해 계약담당공무원 업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게 되는 등 업무의 효율성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실무자회의에서 결정된 추진일정에 따라 조속한 시일 내에 조달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군 재정의 역량 극대화를 위한 예산절감과 깨끗하고 공정한 계약업무 추진으로 신뢰받는 군정추진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