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이모저모
상태바
우리동네 이모저모
  • 보은신문
  • 승인 2007.05.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읍】
김순환 교사2리 이장
마을 노인 초청 효도관광 실시
보은읍 교사2리 김순환 이장이 자비를 들여 마을 노인들을 모시고 전북 새만금 지구를 관광하는 등 효도관광을 다녀왔다.

【외속리면】
신국범 서원리 이장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홍보대사위촉
신국범 외속리면 서원리 이장이 행정자치부가 추진하는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사업 홍보대사로 선정돼 지난 2일 정부 중앙청사에서 위촉장을 받고 운영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수한면】
후율사 춘향제 개최
수한면 차정리에 소재한 후율사 춘계 제향이 지난 3일 개최됐다.
보은향교 주관으로 열린 이날 제향은 지역 유림 및 면내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후율사에 모셔진 위패에 예를 표했다.
이날 초헌관은 김건식 보은향교 전교가 맡고 아헌관은 이영복 도의원, 종헌관은 곽동수 수한면장이 맡았다.
후율사는 임진왜란 때 금산에서 장렬히 최후를 맞은 중봉 조 헌과 함께 순절한 의병 박춘무, 김 절, 조완기 등 20인의 위패를 봉안한 사당이다.
조선 숙종 때 보은, 옥천, 청주, 회인의 선비들이 그 충성스러운 영혼을 위안하기 위해 처음 왜적과 만나 석 전으로 승리한 곳에 세웠으며 1871년 서원 철폐령에 의해 훼철한 것을 1928년에 복건했다.

【회북면】
중앙2리 경로잔치 개최
회북면 중앙2리(이장 윤정식)는 4월28일 회북면 중앙2리 마을회관에서 중앙2리 청년회가 주관한 가운데 경로잔치 및 주민 단합대회를 가졌다.

각마을 노인회 선진지 견학
회북면 소재 각 마을 노인회 회장과 부회장, 총무 등 90여명이 4월30일 노인회 임원들의 친목을 다지기 위해 전북 도비도로 관광을 다녀왔다.

【산외면】
산외면 자원봉사회
어버이날 경로잔치 계획
산외면 자원봉사회(강인순)는 어버이날인 8일 원평휴게소에서 산외면내 독거노인 30명을 초청, 경로잔치를 열 계획이다.
이날 산외면 자원봉사회원들은 독거노인들에게 카네이션 꽃을 달아주고, 점심을 접대하는 것은 물론 노래자랑 시간도 가져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산외면 자원봉사회는 강임순 회장을 비롯한 24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독거노인 1∼2명과 자매결연을 맺어 매월 1회 밑반찬 만들어 드리기, 김장철엔 김치 담가 드리기 등 독거노인들을 위해 봉사를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