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공 경찰 7명 서장 표창
상태바
유공 경찰 7명 서장 표창
  • 보은신문
  • 승인 2007.03.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절감·민원해결·절도범 검거 등
보은경찰서(서장 이찬규)는 지난 26일 개최된 무궁화포럼에서 유공 경찰 7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표창장을 수상한 유공 경찰관은 최영수 경위를 비롯해 한광호 경사, 정삼수 경사, 최하영·손시원 순경, 김태영 경장, 최진홍 순경 등이다.

이들은 예산절감을 비롯해 농산물 절도범 검거 가출한 치매노인을 가족에게 인도하는 등 주민의 곁에 있는 경찰로서의 역할을 해냈다.

경리계 최영수 경위는 지구대 CCTV운영 방식을 기존 전용회선에서 공유기를 이용하는 것으로 교체해 월 93만6000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뒀다.

정보계 한광호 경사는 청주∼상주간 고속도로 공사와 관련하여 회북면 지역주민들과 시공업체간 원만한 타협을 이끌어내는 등 지역사회 안정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마로지구대 정삼수 경사와 강력수사팀 최하영·손시원 순경은 2월 26일 오후 10시경 삼승면 원남리 소재 모 정미소에서 발생한 농산물(쌀) 절도범을 검거했다.

수사지능팀 김태영 경장과 생활안전계 최진홍 순경은 2월 9일 오전 10시경 치매 노인 가출 신고를 받고 신속한 대응으로 조기 발견하는 등 대민 친절봉사 유공자다.

이찬규 서장은 “남보다 성실한 자세로 근무하여 이러한 좋은 결실을 맺게 된 것”이라며 “지금과 같은 자세로 근무에 임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게 되고 동료경찰관에게도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는 자세로 성실한 경찰관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