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이모저모
상태바
우리동네 이모저모
  • 보은신문
  • 승인 2007.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부면】
자율방범협의회 연시총회 개최
탄부면 자율방범협의회(회장 심광홍)는 지난 7일 면 회의실에서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결산 및 임원개선과 당면사항을 협의했다.
이날 회원들은 신임 회장에 박주열(임한리)씨를 선출했다.

【삼승면】
천남3리 출향인 초청 잔치 개최
삼승면 천남3리(이장 김춘선) 주민들이 객지에 나가있는 출향인들을 초청한 위안잔치를 열어 훈훈한 인정을 나누었다.
이날 애향회(회장 이상천)회원 등 60여명의 출향인들이 고향 마을을 찾아 마을 주민들과 어우러져 윷놀이도 하고 노래도 부르며 서로 정을 쌓는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출향인들은 고향을 추억하며 향수에 젖어 마을 발전에 대한 대화도 나누고 고향을 지키고 있는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도 전했다.
마을 주민들은 1300여만원이 소요되는 정자를 설치해 주는 등 고향 가꾸기에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해준 신문철(서울)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고맙다는 뜻을 표했다.
김춘선 이장은 출향인들이 고향을 위해 애를 쓰고 있어서 그동안의 고마움에 대한 보답을 하기 위해 이번에 출향인들을 초청해 잔치를 개최했는데 많은 분들이 방문해서 잔치가 성대하고 주민과 출향인간 화합도 돈독히 다졌다고 말했다.

삼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폐품 수집
삼승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강병암)는 지난 6일 삼승면 일원에서 폐품 및 재활용품 수집하고 오덕천 주변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봄맞이 대청소를 전개했다.

수한면 경로잔치 개최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관
바다관광을 하고 회를 먹을 거라면 차라리 면내 노인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한 번 개최합시다.
수한면 남녀 새마을지도자들이 자신들을 위한 소비성 행사를 대신해 지역을 위해 봉사의 길에 나섰다.
오는 13일 수한면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조성두·정용분)가 주관하고 수한면체육회 후원으로 수한면사무소 광장에서 면 경로잔치를 개최하기로 한 것.
이날 수한면 해돋이 풍물패 공연과 마을별 노래 및 장기자랑, 윷놀이 등 민속놀이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오전 8시부터 주민자치센터에서 보은 노인·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노인 건강검진 및 이·미용 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