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이모저모
상태바
우리동네 이모저모
  • 보은신문
  • 승인 2007.0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읍】
대야리 노인들 효도 관광
보은읍 대야리 노인회원들은 지난 23일 부녀회(회장 천혜숙)가 주관하여 추진된 효도관광으로 충남 예산의 덕산 온천을 다녀왔다.

청산중 박순구 과장 경로당에 물품 지원
옥천군 청산중학교 서무과장으로 재임 중인 박순구(보은 삼산)씨가 지난 21일경 삼산1리 경로당에 라면, 국수, 귤 등 1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해 어르신들이 크게 고마워 하고 있다.
특히 박 과장은 올해뿐만 아니라 3년째 1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는 선행을 잊지 않고 있어 어르신들이 더욱 고마워 하고 있는 것.
제보자인 강영서씨는 “한 해도 아니고 매년 잊지 않고 이렇게 노인들을 공경해주니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며 “좋은 일 하시는 분들 신문에라도 내서 고마움을 표시하고 싶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순구 과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우리 동네 경로당에 모여서 담소도 나누고 점심 식사도 해드시며 재미있게 보내시고 계신다”며 “점심이라도 해서 드시라고 지원한 것”이라고 겸손해 했다.
강영서님 제보

【내속리면】
속리산 정보화마을 체험 관광 실시
속리산 정보화마을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용태)는 지난 19일 성공사례로 알려진 충남 금산군 추부면 깻잎마을을 방문해 깻잎마을 운영 사례 등을 듣는 등 체험관광을 다녀왔다.
속리산 정보화마을 운영위원회는 향후 이번 사례를 벤치마킹 하는 등 속리산 정보화마을 운영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관광마을로써 더욱 이름을 알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김용태 위원장 행정자치부 장관 상 수상
속리산 정보화마을 김용태 위원장이 지난 23일 정보화마을을 내실있게 운영한 공로로 행정자치부 장관 상을 수상했다.

주민자치위원회 분과위 구성
내속리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홍복)는 지난 23일 내속리면 회의실에서 정기 총회를 개최하고 2007년도 사업계획에 대해 협의를 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회 운영세칙을 제정하고 또 기획홍보분과, 문화예술분과, 사회진흥분과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김응철씨, 박희정씨, 박원하씨를 각각 선출했다.

속리산 음식업협의회, 경주 불국사 지구 견학
속리산 음식업 협의회(회장 박화용)는 경주 불국사 지구의 관광지 음식문화를 체험하고 벤치마킹을 위해 2월5일 경주를 견학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견학에는 단체 음식을 맞추는 식으로 점심식사를 하는 것이 아니고 회원 각자가 음식을 사먹는 등 현장을 체험하고 토론하는 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외속리면】
지역발전협의회 개최
외속리면 지역발전협의회는 지난 22일 외속리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07년도 사업계획에 대한 협의를 했다.

【마로면】
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마로면 체육회(회장 구기회)는 지난 23일 마로면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07년도 사업계획을 협의했다.

농업경영인회 연시총회 개최
마로면 농업경영인회(회장 구상회)는 지난 25일 마로면 회의실에서 연시총회를 갖고 2006년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예산과 사업계획을 심의 의결했다.

【탄부면】
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탄부면 체육회(회장 유승두)는 지난 19일 탄부면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07년도 사업계획에 대해 협의를 벌였다.

【삼승면】
황토 한우연구회 정기총회 개최
삼승면 황토한우연구회(회장 이영기)는 지난 19일 삼승면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2007년도 사업계획에 대해 의결하고 당면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삼청신협, 경로당 41개소에 난방유 1드럼씩 제공
삼승면 원남리에 소재한 삼청신협(이사장 안종욱)에서 농촌 주민들이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해 화제가 되고 있다.
삼청신협은 삼승면과 옥천군 청성면 등 신협 관내 경로당 41개소에 난방유 1드럼씩을 전달하고 노인들을 위로했다.
경로당은 농한기가 되면 주민들이 모여 담소도 나누고 식사도 함께 하는 등 화합도 다지고 새해 영농정보도 교류하는 등 정보 나눔터가 되고 있다.
그러나 정부 지원의 난방유가 부족해 마을마다 경로당을 운영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던 게 사실이다.
이같은 사실을 안 삼청신협에서 관내 전 경로당에 난방유 1드럼을 기증해 노인들이 훈훈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것.
난방유 지원을 받은 각 마을 노인들은 경로당 난방을 아끼느라고 해도 늘 부족한데 올해는 삼청신협에서 기름을 제공해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며 감사해 했다.
김경란 삼승면 명예기자

황토사과 작목회 세미나 참석
삼승 황토사과 작목회(회장 박순태) 회원들은 지난 25일 경북대학교에서 개최된 세미나에 참석해 사과나무 병해충 관리교육과 타 지역 사과재배농가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다양한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내북면】
농협여성 조직, 한마음 결의대회 참가
내북면 농협여성조직인 새마을 부녀회,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농가 주부모임 회원들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충주 수안보 농협 공제 수련원에서 열린 농협 여성조직 및 여성 농업인 한마음 결의대회에 참가했다.

【회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연시총회 개최
회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병우)는 지난 22일 회북면 회의실에서 2006년 사업결산 및 2007년 사업계획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회원간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