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이모저모
상태바
우리동네 이모저모
  • 보은신문
  • 승인 2007.0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속리면】
새마을지도자 연시총회 개최
외속리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동수)는 지난 12일 외속리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총회를 갖고 2007년도 사업계획 및 당면사항을 협의했다.

【마로면】
이장회의 개최
마로면은 지난 17일 이장회의를 개최해 행정 전반적인 사항을 전달하고 군정 참여를 독려했다.

【삼승면】
쌀 전업농 해외연수 실시
삼승면 쌀 전업농회(회장 송재관)는 지난 12일부터 16일가지 일본의 농촌지역을 연수하면서 선진 농업 실태 및 농가를 견학, 선진 농업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회남면】
의용소방대 총회 개최
회남면 의용소방대(대장 박범선)는 지난 18일 회남면 회의실에서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결산 및 새해 사업계획을 심의 의결하고 신임 대장에 이승주(51, 거교2리)씨를 선출했다.

【회북면】
부수2리 주민 환경청장 면담
회북면 부수2리(이장 우종선) 주민들이 지난 16일 대전에 소재 한 환경청을 방문 환경청장을 면담,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사업에 선정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날 우종선 이장을 비롯해 총무 안종기씨, 변호사로 활동했던 정영수씨, 이충구 충대교수, 부녀회장 정명자씨가 환경청장과 면담을 했는데 이들은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하얀 민들레 마을’ 조성 계획서를 작성해 환경청장에게 전달하고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전국 30개 마을에 선정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했다.

【산외면】
노래교실 개강식 개최
산외면 주부대학, 생활개선회원 50명이 노래교실 수강생으로 등록, 산외면 노래교실 개강식을 가졌다.
지난 9일 산외면사무소에서 열린 개강식에는 산외면장, 박범출 군의회 의원, 안종철 보은농협 조합장, 홍춘식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보은농협 산외지점 주관이 된 노래교실은 산외면과 산외면 주민자치위원회가 후원해 이뤄졌다.

독거노인을 위한 고추장 담그기 및 반찬만들기
산외면 자원봉사회(강임순)는 지난 16일 산외면 장갑리 강임순 회장 댁에서 독거 노인을 위한 고추장을 담고 밑반찬을 만드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자원봉사회원들이 만든 고추장 및 밑반찬은 회원과 일대 일 결연을 맺은 면내 독거노인 및 차상위 계층 약 25세대에 전달, 불우이웃들이 입맛을 돋굴 수 있게 하고 함께 사는 정을 느끼게 해줄 방침이다.

새마을 남여지도자 총회 개최
산외면 남여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관수·이경숙)는 지난 17일 산외면 회의실에서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도 사업계획을 협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