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생활개선회 이사회 개최
상태바
군 생활개선회 이사회 개최
  • 보은신문
  • 승인 2007.0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제교육 및 현지연찬교육 협의
군 생활개선회는 지난 15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군생활개선회 읍면 회장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를 개최하고 과제교육, 현지연찬교육, 사랑의 장 나누기, 읍면별 특수사업전개에 대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생활개선회 과제교육은 1월25일부터 2월9일까지 40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회의실에서 가족의 기 살리는 웰빙 식탁 교육과 아로마테라피를 이용한 아이크림 만들기 실습을 하기로 했다.

현지연찬 교육은 생활개선히 군 임원과 4개 읍면생활개선회는 여성 일감갖기 사업장 및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벤치마킹하기로 했다.

도 신 활력사업 추진을 위한 요리분야는 지역 향토음식 축제와 전국단위 음식축제 요리분야를 벤치마킹키로 하고 사랑의 장 나누기 사업은 2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된장과 간장을 만들어 독거노인 등 불우가정에 전달키로 했으며 읍면별 1건 이상의 특수사업을 전개키로 협의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해 여성결혼이민자 교육을 비롯한 기 체조, 칠보공예, 천연 화장수 만들기, 발 관리, 제과 제빵 등의 교육을 실시해 과학적인 생활기술과제 선도실천은 물론 지역사회의 뉴-리더로 양성할 방침이다

한편 보은군생활개선회(회장 김영순)는 11개 읍면에 619명의 회원이 사과영농분과와 향토음식연구회, 장류분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