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정 연찬회 개최
상태바
지방세정 연찬회 개최
  • 보은신문
  • 승인 2006.12.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은 지난 12일 속리산유스타운에서 지방세정에 관한 연찬회를 재무과, 읍·면 재무복지담당을 포함하여 총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날 연찬회는 본연의 업무에서 보고 배운 지식을 발표하고 토론함으로서 지방세에 대한 정보공유 및 업무능력 향상의 기회가 되었다.

연찬회에서 발표된 주제 중 특색있는 사항은 지방세 체납액의 효율적인 징수방안으로 납기내 납부 홍보의 적극적 추진, 자동차세 체납자에 대한 자동차의 인터넷 공매, 무재산 개인사업자의 카드매출채권 압류, 재산세 분야로 주택의 소유자가 다를 경우 과세표준액의 안분방법의 개선방안, 기초생활 수급자에 대한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감면조례 개선안 등이 발표되었다.

이번 연찬회 우수시책 발표에 △최우수는 ‘자동차 인터넷 공매를 통한 자동차세 체납액 정리방안’이란 주제를 발표한 재무과 세무 8급 김세진씨가 △우수는 ‘통합 재산세이후 문제점 및 개선방향’ 주제를 발표한 재무과 세무 9급 정윤희씨, △장려는 ‘지방세 징수시스템 개선으로 체납액의 효율적 정리방안’이란 주제를 발표한 내북면 세무 6급 김상원씨가 수상했다.

군은 앞으로 업무관련 지침교육 및 2007년도 개별주택가격 조사요령에 대한 교육과 지방세법 개정 추진사항 등 업무보수 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