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여명이 참석한 이날 대회는 산외면사무소를 출발해 문암∼백석 간 도로에서 실시됐는데 늦가을의 서정이 묻어있는 경관을 감상하며 걷고 달렸다.
특히 이번대회에서는 5㎞ 부문에 참가한 이향래 군수가 6위를 기록해 참가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하루도 거르지 않고 운동을 하고 또 군수 취임 이후 매달 열리는 읍면 건강 걷고 달리기 대회에 참가해 5㎞를 달렸는데 6위까지 메달을 지급하는 이 대회에서 등위에 들기는 처음이다.
이 군수는 1위를 차지할 때까지 매달 열리는 대회에 참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산외면 자율방범대원 20여명이 나와 교통통제를 하고 구간을 안내하는 등 봉사활동을 벌였다.
또한 주최측 및 신화당 지원 경품 뿐 아니라 산외면장 및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등에 자전거를 협찬해 걷기대회에 참가한 주민들이 다양한 경품을 받아가는 행운을 안기도 했다.
이날 대회 성적 및 경품제공자는 다음과 같다.
▲대회 성적 △5㎞ 여자부 : 1위 최숙자, 2위 이은순, 3위 조선현, 4위 조금순, 5위 박다슬, 6위 신선화 △5㎞ 남자부 : 1위 박노익, 2위 서동현, 3위 구연책, 4위 구자용, 5위 공희택, 6위 이향래 △10㎞ 남자부 : 1위 김창원, 2위 이종선, 3위 이재영, 4위 엄학진, 5위 전웅기, 6위 허병국 △10㎞ 여자부 : 1위 이명화
▲자전거 제공 : 산외면장, 산외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보은농협 산외지점,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의용소방대, 농촌지도자회, 청년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농업경영인회, 자율방범대, 풍물보존회, 한일건설, 세기건설, 동수건업, 한양건설, 남선 ENG, 삼천리 자전거.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