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이모저모
상태바
우리동네 이모저모
  • 보은신문
  • 승인 2006.10.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로면】
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마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진원)는 27일 마로면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갖고 주민자치센터 운영방안에 대해 협의.

【탄부면】
삼성물산 지역사랑 지속
삼성물산 건설부문 본사 직원들이 자매결연지역인 탄부면 사랑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주민들로 부터 고마움을 사고 있다.
지난 24일 본사 민경만 대리의 인솔로 30여명이 탄부지역을 찾아 밤고구마로 잘 알려진 사직리 김옥자씨 농장 5000평에서 고구마를 캐고 폐비닐 수거 작업을 도왔다.
또한 가정형편이 어려운 보덕중학교 학생 5명에게 1인당 20만원씩 총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독거노인가정 및 장애인 가정 등 저소득 가구 5세대에 가구당 20만원씩 총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도 지원했다
삼성물산의 이같은 지역사랑 운동은 농촌과 도시가 서로 다르지 않고 하나라는 농도불이 정신을 실천하는 것으로 농민들에게 큰 힘이 돼 주고 있다.

【삼승면】
금화서원 추향제 개최
삼승면 선곡리에 위치한 금화서원(원장 이관희)에서 지난 25일 군내 유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추계제향이 있었다.
금화서원은 1814년 순조 14년에 계당 최홍림의 후손 최덕진이 지방유림 강재문 외 105인의 찬동을 받아 서원건립을 건의해 1815년에 창건한 것으로 현재 최운, 성운, 조식, 성제원, 최홍림의 위패를 봉안하고 있으며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1871년 고종 8년에 훼철되었다가 1917년 지방유림회의 주선으로 복원했다.

【수한면】
남녀 새마을지도자회 불우이웃 돕기 전개
수한면 남녀새마을 지도자회(회장 )는 지난 20일 생활에 필요한 가구를 구입해 형편이 어려운 동정리 정완모씨댁에 전달하고 정씨를 위로했다.
이상임 수한면 명예기자

【회남면】
대추작목회 회의 개최
회남면 대추작목회(회장 최선하)는 27일 회남면 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갖고 대추 재배기술 토의 및 대추작목회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협의했다.

【회북면】
회인 산악회 산행 실시
회북면 회인산악회(회장 우원길) 회원들이 지난 25일 내장산으로 정기산행을 실시하고 회원간 친목 도모 및 건강을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