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관련 워크숍 개최
속리산 i사랑 유스호스텔(구 흥운유스호스텔)에서 도내 배출업소 관계자 및 도내 시군 담당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환경관련 워크숍이 15일 개최.
【외속리면】
주민자치센터 헬스실 건강추구 열기로 활기
외속 주민자치센터 내 건강관리실(실장 장수촌)을 찾는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져 건강을 다지는 센터로서의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건강관리분과(분과장 김병묵)에서 자치위원이 교대로 관리감독하고 주민들에게 운동요법에 대해 도움을 줘 운동효과를 증대시키고 있다.
매일 20∼30명이 저녁시간에 여러 헬스기구를 이용해 운동을 하고 있는데 전문가가 없어 체계적으로 운동을 하는데 다소 지장을 받자 할 수 없어 전문가를 초빙하여 지도를 받는다는 계획도 세워놓고 있다.
또한 헬스동우회도 만들어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격려도 하고 도 건강정보에 대해 교류도 하는 등 친분도 쌓는다는 계획이다.
/제보 : 엄선용
【삼승면】
MBC 뽀바이가 간다 촬영
MBC 늘푸른 인생 ‘뽀빠이가 간다’ 프로그램이 삼승면 송죽리 일원에서 15일 촬영. 마을 어르신들의 살아온 이야기며 춤, 노래 등 장기자랑을 펼치며 즐거운 시간을 갖고 건강100세를 기원.
【회남면】
의용소방대 교육
회남면 의용소방대(대장 박범선)는 15일 소방서 관게자로 부터 오전 7시부터 낮 12시까지 화재진압 훈련 교육과 화재 특별경계 근무요령 교육, 심페소생술 등 응급처치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장회의 개최
회남면 이장협의회(회장 이우열 분저리 이장)는 15일 회의를 갖고 10월15일 경 개최할 대청호 걷고 달리기 대회와 대청호 주민지원 사업 등에 대해 협의를 했다.
특히 대청호 걷고 달리기 대회는 생활체육협의회가 추진하는 대회와 연계해 걷고 달리는 것 뿐만 아니라 회남면민들의 축제로 진행해 노래자랑 장기자랑의 시간도 가져 면민들의 화합을 다질 계획이다.
/고영애 회남면 명예기자
【회북면】
회인초등학교 교육사료관 개관
군내에서는 최고의 전통이고 도내에서도 5번째를 자랑하는 개교 100주년인 회인초등학교(교장 이규희) 교육 사료관 개관식이 16일 개최. 이날 학생들의 재능 발표 및 장기자랑을 펼치는 학습발표회도 개최.
1906년 사립 진명학교로 출발한 회인초등학교는 지난 100년간 격동의 세월을 거치면서 총 7383명의 인재를 배출한 유서 깊은 학교로 지난 4월1일 100주년을 맞아 기념식 및 총동문회도 개최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