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군수 예산확보 활동 ‘성과’
상태바
이 군수 예산확보 활동 ‘성과’
  • 송진선
  • 승인 2006.09.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암∼미원간 15억 등 215억 지원 약속 받아내
중앙부처를 찾는 이향래 군수의 발길이 분주한 가운데 출범 70여일만에 행보에 대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지난 13일 중앙부처와 이용희 국회부의장을 방문한 이향래 군수는 보은은 내륙의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으면서도 대도시와 연결되는 4차선 도로가 전혀 없다며 청주와 대전과 연결되는 도로가 조속히 완공돼야만 보은이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청원∼상주간 고속도로 개통과 연계해 보은∼청주간 국도 19호선과 공사가 중단된 보은∼옥천간 국도 37호선의 4차선 공사 재개로 조속한 완공이 시급하다고 역설했다.

이같은 이향래 군수의 건의를 받은 이용희 국회부의장은 보은군의 이같은 현안사업에 대해 수렴하고 기획예산처에 예산지원을 요구해 올해 추경에 운암∼미원간 국도4차선 확·포장공사 용역비 15억원을 지원하고 내년 예산에 국도 37호선인 옥천 소정리∼안내교간 접속도로 시설비 200억원을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냈다.

이에따라 국도 19호선 보은∼내북간은 75%의 공정에 내북∼운암간은 25%의 공정율을 보인 가운데 운암부터 미원까지도 설계를 할 수 있는 등 보은∼청주간 4차선 도로 공사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보은∼옥천간 4차선 공사 또한 옥천읍∼소정리까지는 올해 12월말 개통예정이나 이후 구간인 소정리∼보은읍간 24.2㎞의 4차선 공사는 실시설계 용역 집행 중 올해 1월 용역이 중지된 구간이었다.

이향래 군수는 앞으로도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 지역현안사업추진을 위한 국비확보에 주력해 군의 각종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