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도 보고 민원도 알고
상태바
만화도 보고 민원도 알고
  • 보은신문
  • 승인 2006.08.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경찰서, 민원 길잡이 제작 배포
보은경찰서(서장 최경식)는 지난 24일 경찰민원 처리 절차 등이 담긴 활용서 ‘만화로 보는 경찰민원 길잡이’ 홍보용 책자 2000부를 발간해 관내 유관기관, 사회단체 및 주민 등에 배포했다.

이 책자는 주민이 경찰민원 처리 절차 등에 대하여 알기쉽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되도록 만화로 제작되어 주민 눈높이에 맞는 고품격 맞춤 치안서비스를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편집위원회를 구성해 3개월간의 노력 끝에 B5용지 120쪽 분량으로 제작한 민원 길잡이는 보은경찰서 연혁은 물론 △부서별 각종 민원처리 절차 △범죄예방요령 △법률구조제도 △해피콜제도 △보은경찰서 혁신운동인 4-R운동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책자 발간은 최 서장이 부임하면서 치안수요자인 지역주민을 위한 차별화 된 최상의 치안서비스 제공에 역점을 두기 위해 착안한 것으로 최경식 서장은 발간사에서 주민을 위한 감동치안이야말로 고품격 봉사를 위해 우리가 추구해야 할 최고가치의 덕목으로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주민의 관점에서 주민 편의 행정을 펼쳐 주민만족을 뛰어 넘어 주민감동의 치안서비스를 실천하겠다고 강조하고 있다.

보은 경찰서는 앞으로도 찾아오는 주민을 맞이하기 보다 주민을 찾아가는 경찰행정으로 친절을 넘어 감동을 줄 수 있는 고객 감동의 경찰상 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