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도 보고 축구도 보고
외속리면 주민들은 주민자치센터에서 영화관람과 함께 월드컵 16강전 전 경기를 관전할 수 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외속리면사무소 2층 다목적실에 대형스크린을 설치해 토고전부터 스위스 전까지 경기가 열리는 날마다 영화를 상영하고 새벽시간대에도 주민과 함께 월드컵 경기를 관전하고 응원전도 펼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우선 토고전이 열리는 13일에는 오후 8시 영화 왕의 남자를 상영하고 10시부터 열리는 토고전을 함께 관람한다.
또 19일 프랑스전도 오후 8시 영화 투사부일체를 상영 후 새벽 4시에 열리는 프랑스와의 경기를 관전하게 되며 24일에도 역시 저녁 8시부터 영화 구세주를 관람하고 새벽 4시부터 갖는 스위스와의 경기를 관전한다.
외속리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온 주민들의 마음을 모아 월드컵에 출전한 국가대표 축구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함께 경기를 보며 응원전도 펼치는 등 기를 보낸다는 계획이다.
【마로면】
새마을부녀회 일손돕기 실시
마로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안정오)는 일손부족으로 적기 영농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한 일손지원 활동을 벌인다는 방침이다.
우선 11일 갈평1리 김영제씨 배나무 과수원에서 봉지씌우기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13일 토고전 축구 종합 관람
관기 청년회(회장 장경식)는 본선 1차전 게임인 토고전에서 한국 월드컵 국가대표의 필승을 기원하며 13일 면 주민 종합 축구경기를 관전하며 응원전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후 8시부터 관기 시장 안에서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영화를 관람하고 나서 축구경기를 관전하게 된다.
이날 관기 청년회에서는 경기를 관전하는 주민들을 위해 맥주 및 음료수 등도 준비해 선수와 주민이 함께 화이팅할 계획이다.
【탄부면】
주민자치위원회 신임 권규식 위원장 위촉
탄부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심광홍)는 지난 7일 탄부면 회의실에서 주요 공지사항을 전달하는 월례모임을 가졌다.
이날 기존 위원들의 임기 1년이 만료되는 날이기 때문에 신임 위원 위촉을 위한 모집 공고내용 등에 대해 협의하고 심광홍 위원장은 군의원 당선으로 인해 고문으로 위촉했다.
또 권규식 전 탄부농협 조합장은 신임 위원장으로 위촉돼 다음 회의 때부터 주민자치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게 됐다.
한편 이날 위원들은 주민차지센터 활성화를 위해 위원들이 더욱 노력하자는 의견을 모았다.
【삼승면】
주민자치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삼승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춘선)는 13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당면사항을 협의.
【수한면】
노인회 게이트볼 대회 개최
보은군 노인회(회장 경연수)가 주최하고 수한면 노인회(회장 박성용)가 주관한 노인회 친선 게이트볼 대회가 지난 8일 수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읍면 순회 친선 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했다.
【산외면】
탁주리 고향사랑 경로잔치 개최
산외면 탁주리가 고향인 고향사랑회(회장 이승현, 41)는 11일 고향 탁주리를 찾아 주민 위안잔치를 개최.
올해로 7회째인 이번 경로잔치에서 고향사랑회원들은 노래자랑, 풍물놀이 등을 벌여 주민들을 위로하고 어려운 가운데서도 고향을 지키는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고 인사.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