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농업기술센터는 ‘보은 농업 발전계획의 야전사령관’이란 미션을 선정하고, 주요 실천항목은 다기능 홍보마케팅 전략으로 보은황토사과나무 포탈사이트(www.sagnamoo.com)를 구축 방문자센터, 고객센터, 체험농장 미니홈피 등 연중 프로그램을 운영 황토 농·특산품 및 농업기술센터 역할을 중점 홍보키로 했다.
지도교육 분야는 도시 소비자의 다양화, 고급화에 대한 욕구가 크고 지속 가능한 농업의 핵심기술인 친환경 기술을 중점 지도하기 위해 친환경 농업기술을 메뉴얼화 하고 도시 중소상공인에 비해 낙후된 경영 및 마케팅 기술을 신 교육영역으로 강화한다는 것.
또한 기획분야는 농업과 관광을 연계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사과나무 체험학교를 조성하고, 자연학습 체험장 4개소를 선정 사과나무를 1500주를 분양하고 분양가족을 위주로 사과축제로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예산 확보는 공감이 가는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다양한 사업예산을 하나의 일관된 농업정책으로 조율해 간다는 방침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 수입개방에 따른 기능성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한 새로운 연구팀의 증설이 필요하며, 농업에 대한 전문적 분석을 통해 관광과 농업이 조화된 농촌을 만들어 가는데 야전사령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