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으로 뒤덮일 보은자영고
상태바
숲으로 뒤덮일 보은자영고
  • 보은신문
  • 승인 2006.06.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을 소재로 한 대학 작품전 개최
보은을 소재로 한 대학 작품전에서 자영고등학교에 대한 학교 숲 조성 계획이 최우수 작에 뽑히는 등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 군정 성과를 높일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번 작품전은 보은군이 도내 대학과의 클러스터 형성과 대학생의 시각을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한다는 목표로 지난 3월 청주대학교 환경조경학부와 작품전을 개최키로 협의해 이뤄지게 됐다.

학생들은 좋은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각 조별로 수 차례 보은군을 방문해 현지답사는 물론 군 관계자와 상담을 하는 등 작품발굴을 위해 노력한 결과 보은자영고등학교 학교 숲 조성계획 등 총 9개의 작품을 출품했다.

군은 출품된 작품을 대상으로 지난 1일 구체성, 합목적성, 시의성, 표현성, 전문성, 창의성 등을 심사해 보은자영고등학교 학교 숲 조성계획을 최우수작품으로 선정했다.

자영고등학교 학교 숲 조성 계획은 기존에 봐 왔던 정원이나 공원이 아닌 몬드리안의 미술작품과 휘어진 선을 채택해 파고라나 앉음벽 등 공간 분할과 함께 바닥에 색채미를 가미해 새롭게 접근 한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또 우수작에는 바이오산업단지 조경계획이 선정됐으며 장려는 고속도로 IC를 이용한 전통공원 조성 계획이 뽑혔다.

이밖에 대청댐 일원 개발이 4위를 차지했고 장신근린공원 조성계획이 5위를 차지해 군은 이들 작품 응모자에게 최우수 150만원 등 50∼150만원까지 상금을 지급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출품된 작품에는 군이 계획하고 있는 사업이나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주제로 출품된 작품이 많았다”며 “관계 부서와 협의를 통해 군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출품된 작품은 오는 6월 9일부터 6월 11일까지 청주문화회관에서 전시될 예정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