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위원회 회의 개최
외속리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구)는 지난 24일 회의를 개최하고 지난해 사업 결산 및 올해 사업계획에 대해 심의를 했다.
이날 위원들은 주민자치센터 내 건강기구는 무엇을 들일 것인가, 바닥재는 어떤 것을 쓸 것인가, 풍물도구를 보관할 사물함은 어디에 설치할 것인가 등등 심도있는 협의를 했다.
【마로면】
구병산 적십자봉사회 설맞이 봉사
구병산 적십자 봉사회(회장 김선분)는 지난 26일 마로면 주민자치센터 찜질방을 이용해 독거노인들에게 목욕봉사를 하고 임마누엘 교회를 활용해 점심도 대접했으며 쌀 한 가마 분량의 떡국용 떡과 만두, 김 등을 면내 25가구에 전달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라고 인사했다.
자원봉사회 설맞이 봉사
마로면 자원봉사회(회장 황선은)는 매년 설 명절 때 불우가정에 위문품을 전달해 이들을 위로하고 있는데 올해는 지난 26일 면내 장애인 가정 2세대와 독거노인 8세대 등 총 10세대에 쌀과 김, 다시다, 식용유 등 45만원상당의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새마을부녀회 불우이웃 돕기
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안정오)는 자체 기금 조성으로 매년 명절 때마다 독거노인 등 불우이웃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는데 올해는 27일 면내 21개 마을의 1세대씩 선정해 21세대에 김, 다시다, 식용유 등 총 3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
【삼승면】
새마을부녀회 독거노인에 떡 전달
삼승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손영희)는 지난 25일 설명절을 맞아 면내 독거노인 5세대에 회원들이 모은 쌀로 떡을 만들어 각각 5㎏씩 떡 첨을 전달하고 노인들을 위로했다.
삼승면 직원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삼승면사무소 직원들은 지난 26일 귀향한 출향인들에게 고향의 청정함을 느끼도록 하기 위해 원남리 소재 소공원을 중심으로 설맞이 자연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수한면】
면 바르게 살기 위원회 노성리 신찬식씨에게 성품 전달
수한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재학)는 지난해 12월30일 주택 화재를 당했던 수한면 노성리 신찬식(70)씨에게 쌀 40㎏ 2포대와 돈 8만원을 전달하고 신씨를 위로했다.
특히 신씨는 가정형편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혼자 몸으로 구십 노모를 봉양하고 있는 어려운 처지에 있어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했다.
/박경록씨 제보
【내북면】
자원봉사회 설맞이 봉사활동 전개
내북면 자원봉사회(회장 김광자)는 지난 24일 면내 독거노인들을 면내 식당으로 초청해 떡국을 대접하고 노인들에게 설날 끓여드시라며 떡국용 떡을 나눠져 노인들로 부터 고마움을 샀다.
【산외면】
농촌지도자회 연시총회 개최
산외면 농촌지도자회(회장 김서구)는 지난 24일 사업결산 및 새해 사업계획에 대해 심의하고 65세까지가 임기인 농촌지도자 중 임기를 다한 오대리 유동준씨와 길탕2리 정완기씨에게 재직 기념패를 수여했다.
또한 신임회원으로는 길탕2리 오윤균씨와 봉계1리 구회만씨가 들어왔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