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희 장학사 신지식인에 선정
상태바
이상희 장학사 신지식인에 선정
  • 김인호
  • 승인 2005.1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활용 교실수업 도약 실천
이상희 보은교육청 장학사가 행정자치부가 선정한 2005년도 교육분야 신지식인에 선정됐다.

이 장학사는 지식기반사회에서 요구되는 경쟁력 있는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한 교수-학습방법의 개선에 대한 인식부족과 컴퓨터, 프로젝션TV, 인터넷 연결 등 첨단교육환경은 구축되었으나 이를 새로운 형태의 수업에 적극 활용하지 못하고 있음을 안타까워했다.

이 장학사는 이에 따라 개선책으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수-학습 과정안 개발 및 적용, ICT활용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및 학습지 개발, 웹 이용 사회과 전자지도안 개발, KERIS 주관 사회과 멀티미디어 자료 개발, 교실수업 도약을 위한 학교홈페이지 구축으로 사이버교실 운영, ICT활용교육 방법 연구 및 보급 등에 적극 노력했다.

또 사이버토론방 구축으로 연구학교 보고방법 개선, ICT활용수업 미래형 모델교실 구축·운영, Jisgaw학습모형 개발로 소집단협력학습의 효율성 제고, 충북 사회과 교과연구회 CD-ROM TITLE과 충북교육청 수행평가 자료 개발 및 보급 등 개선마련책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 장학사의 이런 노력에 따라 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학급경영으로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감 향상과 웹활용 교수-학습과정안의 개발로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ICT활용 교수-학습과정안의 수업 설계 보완 등으로 교사들이 수업에 더욱 충실할 수 있게 기여했다.

84년 임용된 이 장학사는 관기초, 동광초를 거쳐 2003년 3월부터 현재까지 보은교육청 장학사로 21년10개월째 교육계에 몸담고 있다.

관기초와 동광초 재직기간 동안은 교육부지정 인성교육 시범학교 연구담당자로 활약한 이 장학사는 청주교대와 대학원을 졸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