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시안 2세 교육 간담회 개최
상태바
코시안 2세 교육 간담회 개최
  • 김인호
  • 승인 2005.1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한국생활 적응 위해 지원 약속
보은교육청은(교육장 이승업)은 코시안 2세 교육을 위한 학부모 간담회를 지난 24일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한국인과 아시안계 사이에서 태어난 일명 ‘코시안(Kosian)’ 학생들의 실태를 파악해 이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간담회는 13명의 외국인 부모와 초중등 장학사, 보건급식담당 등 20명이 참석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이승업 교육장은 “정보통신의 발달로 세계가 하나로 교류하게 됨에 따라 국제결혼으로 한국에 와 열심히 살아가는 분들이 평화를 위한 외교관 역할을 다하고 있음에 감사하다”며 “본인의 능력을 살려 모국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학부모를 위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학교교육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학생들의 학교생활은 친구들과 비교적 잘 어울리고 있으나, 한국어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겪는 어려움을 이야기할 때에는 서로 공감대가 형성됐다.

이날 한 학부모는 자녀가 학교에 취학하기 전 한국의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자녀교육 방법에 대한 교육이 있다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또 한국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문화체험 및 도서관을 쉽게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말하기도 했다.

교육청은 간담회에서 나눈 학부모들의 애로사항을 검토해 도서관 활용방안 및 학교 협조 요청 사항 등 향후 코시안 2세 및 학부모들의 성공적인 자녀교육과 한국생활 적응을 위한 지원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