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희 의원, 청주시장 출마 공식 선언
상태바
박완희 의원, 청주시장 출마 공식 선언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6.01.2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일, 출판기념회 갖고 자신의 인생 여정 고백
박완희 청주시의원 출판기념회 포스터.
박완희 청주시의원 출판기념회 포스터.

 6.3전국동시지장선거가 불과 5개월 앞으로 다간 온 가운데 보은이 고향인 박완희( 청주시의회 의원이 청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경선 승리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산외면 가고리에서 출생한 박완희 의원의 큰형 박광희(가고리 전 이장/복권판매업)씨와 작은형 박중희(에니카센터 대표)씨는 현재 보은군에 살고 있다.
 어려서 청주로 나간 박 의원은 금천고, 충북대(정보통신공학과)를 졸업한 후 동 대학 환경도시공학과와 도시공학과의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한 학구파다.
 젊은 나이에 사회에 뛰어든 박완희 의원은 생태와 환경보호에 발벗고 뛰어들어 (사)생태교육연구소와 원흥이생명평화회의 설립에 앞장 서 청주시 서원구 원흥리의 원흥리 방죽에 두꺼비생태공원 조성을 일구어낸 주역이다.
 이같이 조성된 두꺼비 생태공원은 오송과 오창은 물론 청주시에서 개최하는 각종 박람회 및 포럼, 특히 바이오헬스나 환경기술 등 국제 컨퍼런스가 열리고 있으며 출장자와 바이어들이 들르는 명소 중 명소로 자리 잡았다. 
 박 의원의 이 같은 노력과 헌신은 청주시민들로부터 인정받아 지난 2018년 치러진 제7회전국동시지방선거 청주시의회 의원선거에서 당선된 데 이어, 2022년 치러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도 출마해 당선되는 등 청주시민들로 부터 열정과 실력을 인정 받았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청주시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자 하는 뜻을 굳힌 박완희 의원은 지난 12일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청주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박 의원은 “청주는 KTX오송역, 청주국제공항, 직지로 이어오는 기록문화, 최첨단 과학사업, 문화유산, 역동적인 88만의 혁신적 시민이 살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통 시정, 관성에 머문 행정, 관료형 시정으로, 측근 비리, 부정부패, 밀실 행정, 주민 갈등으로 얼룩져 있다.”고 현실을 질타했다.
 그러면서 “저 박완희는 시민의 삶을 지키고 멈춰있는 청주시를 바꾸기 위해 청주시장 선거에 출마한다”면서 “시민과 늘 소통하며, 기술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청주, 교육과 산업이 서로 돕고 발전하는 청주, 시민의 삶이 풍요로운 청주, 세계 속에 빛나는 청주를 만들어가겠다”고 청주시장 선거 도전의 포부를 밝혔다.
 박완희 의원은 이러한 상황속에서 오는 2월 7일(토) 오후 4시,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그의 인생 여정과 소신, 미래를 제시하는 저서 〈상상하고 혁신하는 AI시대 청주〉 출판기념회를 갖고 ‘우리가 왜 이 길을 선택했는지 다시 확인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보은의 아들 그가 과연 왜 이 길을 선택했는지 그날이 기다려진다.
 

박완희 의원의 저서 〈상상하고 혁신하는 AI시대 청주〉
박완희 의원의 저서 〈상상하고 혁신하는 AI시대 청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