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한우협회 보은군지부
가축방역업무 공동실시 업무 협약 
상태바
보은군-한우협회 보은군지부
가축방역업무 공동실시 업무 협약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4.05.2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가축방역업무 공동실시 업무 협약을 체결한 안동현 회장과 최재형 군수(좌측부터).
보은군 가축방역업무 공동실시 업무 협약을 체결한 안동현 회장과 최재형 군수(좌측부터).

보은군과 한우협회 보은군지부(회장 안동현)가 지난 16일 보은군 가축방역업무 공동실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과거와는 다르게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 럼피스킨 등 가축전염병의 발생 시기 구분이 사라지고 있어 체계적인 소독지원이 필요함에 따라 마련됐다고 한다.
협약식에는 최재형 군수, 한우협회 보은군지부 안동현 회장 및 임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축방역업무 공동실시를 통해 가축전염병 유입 차단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군과 한우협회 보은군지부는 △소 10두 이상 사육 농장 내·외부 및 주변 도로 차량 소독지원 △소 10두 이상 사육 농장 가축전염병의 예찰 및 예방 활동 △가축예방약품 농가 배부 △농가 교육·홍보·행사 등 민관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안동현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군과 협력해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적극 협조하고 가축전염병 없는 청정보은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보은군 축산 미래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신중수 보은축산과장은 “요즘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은 발생 시기를 가리지 않고 연중 자주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우협회 보은군지부와 함께 체계적인 가축 방역을 구축하는 등 축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