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상태바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4.03.0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종분)은 지난 5일 노인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여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하기 위해 ‘2024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통합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은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2층 속리산홀에서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대상으로 박종분 관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각 봉사단에 임명장 수여, 봉사단 소개와 활동 안내 및 자원봉사 필수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복지관에 따르면 올해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①손사랑(압봉 부착 활동) ②꽃오빠(관내 배식봉사 및 지역사회 모니터링) ③한울땅(풍물 공연 활동) ④지구별장난감(업사이클링-재활용품 공예활동) 으로 총 4개의 봉사단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은 신규 봉사단 결성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도 통합 발대식에 함께 참여해 노인 자원봉사에 대하여 알리고 역할 수행의 방법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의 한 봉사단원은 “이번 통합 발대식을 통해 우리 선배시민들이 지역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었으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동료 선배시민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아낌없이 주고 싶다”고 전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연중 진행된다. 참여 문의 및 수요처 접수는 노인평생팀 정보람 사회복지사(043-544-5446)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