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신규 교사 직무연수 
상태바
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신규 교사 직무연수 
  • 보은신문
  • 승인 2024.02.2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연수에 나선 유치원 신규임용 교사들이 환한 표정으로 힘찬 출발 의지를 표하고 있다.
직무연수에 나선 유치원 신규임용 교사들이 환한 표정으로 힘찬 출발 의지를 표하고 있다.

 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연옥)이 지난 8일(목)부터 오는 23일(금)까지 10일간 유치원 신규 임용(예정) 교사 9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8일(목)과 13일(화)에는 줌 이용 실시간 화상연수가 12시간 펼쳐지며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는 대면 집합연수가 18시간 이어진다.
이어 19일(월)부터 23일(금)까지는 원격콘텐츠 또는 현장실습이 30시간 펼쳐져 총 60시간을 혼합연수로 진행된다.
 유치원 신규임용(예정) 교사 직무연수는 신규 교사에게 꼭 필요한 알면 힘이 되는 유치원 업무, 신학기 첫주, 놀이 꿀팁,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놀이 관찰·기록·지원, 요즘 유아·학부모 이해 및 소통하기 등 현장 중심의 연수과목을 편성하여 교사의 기본소양 및 교수역량 함양을 뒷받침한다.
또, 공문서 작성 및 나이스 업무 활용 방안 실습, 발령 유치원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현장실습 운영, 선배 교사와 토크콘서트 「행복한 교실, 학급 운영 솔루션」을 통해 교직실무 역량 및 유치원 현장 적응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김연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새로운 선생님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며, 모든 유아가 빛나는 미래 유아교육을 위해 멋진 활약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