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뱃들공원 재정비 추진
상태바
보은군, 뱃들공원 재정비 추진
  • 보은신문
  • 승인 2024.02.2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뮤니티 공간 및 야간조명 등 설치 
보은군이 재정비를 추진하는 뱃들공원 조감도. /제공 보은군
보은군이 재정비를 추진하는 뱃들공원 조감도. /제공 보은군

보은군이 군민들의 쉼터이자 휴식 공간인 뱃들공원을 새롭게 재정비한다. 군은 지난 16일 뱃들공원 재정비 및 야간경관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를 갖고 빠른 시일 내 재원을 확보해 상반기 중 착공 연말까지 조성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1일 군에 따르면 뱃들공원은 2000년도 조성된 이래 20여년이 지난 지금 산책로, 광장 등 노후화 됐다. 보은군은 이에 뱃들공원 재정비 및 야간경관 조성사업을 통해 된 공원시설 정비와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을 느낄 수 있도록 야간 조명설치 등 새롭게 단장해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로 했다. 
먼저 뱃들공원 주민 누구나 쉬어가는 공개 공간인 커뮤니티 광장을 목표로 보은의 명산인 속리산 분위기를 닮은 중앙광장을 조성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여가 활동이 가능한 개방형 잔디마당과 연계해 주민들이 나무 그늘 아래 벤치에 앉아 쉬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한다.
아울러 주민들이 우천시에도 운동할 수 있는 전천후 운동시설과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숲 정원을 조성해 숲길을 걸으며 하루를 되돌아보는 쉼터가 될 것이다. 특히, 편안함, 휴식,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야간경관 조명 시설을 구축해 저녁 시간 가족들과 함께 공원을 찾아올 수 있도록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최재형 군수는 “뱃들공원은 주민들에게 익숙한 보은군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이번 재정비 사업을 통해 군민 누구나 방문해 일상 속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앞으로 내실 있는 계획수립 등 성공적인 사업추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