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산림소득 지원사업 접수
상태바
보은군, 산림소득 지원사업 접수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4.01.1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

보은군이 임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한 2024년 산림소득 지원사업을 신청·접수 받는다.
산림소득 지원사업은 임가의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구축하고 임산물의 생산성 및 품질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임산물을 재배하려 하거나 재배하고 있는 임업인, 생산자단체 등이 대상이다. 
산림소득사업 희망농가 중 백두대간 보호지역인 속리산면에 거주하거나 토지를 소유하고 있는 주민은 백두대간 주민소득 지원사업으로도 산림소득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산림작물 생산기반 조성을 위한 △대추 과원 조성 △비가림시설 △산림작물 재배시설 피복 교체 △임산물 생산장비 등이며, 임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가공유통 장비 △저온 저장시설 △임산물(대추) 생리활성 농자재 지원 △대추 특성화 비료 지원 △임산물 포장재 지원 등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31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지원조건, 자격, 방법 등은 군청 누리집이나 군청 산림녹지과 대추육성팀(540-3326~3330),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이용규 보은군 대추육성팀장은 “산림소득 사업을 통해 임산물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을 마련하고 임업의 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을 희망하는 임업인은 빠짐없이 기한 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