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호 충북도의회 의장
“충북 새역사에 도의회가 앞장서겠다”
상태바
황영호 충북도의회 의장
“충북 새역사에 도의회가 앞장서겠다”
  • 보은신문
  • 승인 2024.01.0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기운으로 도민 여러분 모두 힘차게 비상하는 한 해 되시길 소망합니다.
지난해 충북도의회는 도민 여러분의 성원으로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국회 통과와 충청권 초광역의회 구성을 이끌어내며 충북 발전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충북 도약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신 도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도 제12대 충북도의회는 도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도민이 중심 신뢰받는 의회’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2024년을 충북 대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그 선두에서겠습니다. 충청권 메가시티의 초석이 될 충청권 초광역의회의 성공적인 출범을 추진하고,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를 위한 인프라 확충에 힘쓰며 충청권 상생 발전을 견인하겠습니다.
둘째, 도민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고물가.고금리로 지친 도민 여러분께 힘이 될 수 있도록 따뜻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셋째, 도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재난안전체계의 기반을 확고히 하겠습니다. 집중호우, 냉해, 폭염 등 자연재해뿐 아니라 화재, 범죄 등으로부터 도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관련 규정을 정비하고 피해 지원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살피겠습니다.
끝으로, 지방자치의 성숙과 발전을 이끌며 지방의회의 위상을 강화하겠습니다. 집행부에 대한 견제.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며 도정을 꼼꼼히 살피고, 조례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한 입법평가제 도입과 함께 신청사 건립에도 만전을 기하며 충북도의회의 의회다움을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충북 번영과 도약이라는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올 한 해 힘차게 승천하는 청룡의 기운으로 더 높게, 더 크게 도약할 가슴 벅찬 충북의 새 역사를 쓰는 데 충북도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