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농촌체험 프로그램
캠핑장 이용객들에게 ‘호응’
상태바
보은군 농촌체험 프로그램
캠핑장 이용객들에게 ‘호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12.14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부·칼국수 만들기, 고구마 구워먹기 등 다채 
삼가농촌체험관에서 농촌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을 하고 있다. /제공 보은군
삼가농촌체험관에서 농촌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을 하고 있다. /제공 보은군

보은군이 지난 11일 삼가농촌체험관에서 군에서 운영 중인 캠핑장 이용객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농촌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인 김장하기 체험을 운영해 호응을 이끌었다.
군에 따르면 농촌체험 프로그램은 군에서 운영 중인 농촌체험관에서 농촌을 직접 느끼고 체험하기 위해 마련하고 감자.고구마 등 곡식 수확하기, 김장체험, 두부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김장김치를 담그기 전 김치의 유래와 종류, 김치 재료, 김치 담는 방법 등의 설명을 들은 후 갖은 양념을 배합해 절임 배추에 속을 넣으며 가족들과 함께 농촌을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군은 겨울철 즐길거리로 12월 16일 두부 만들기, 23일 칼국수 만들기 그밖에 고구마와 감자를 장작불에 구워 먹기 등 겨울철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농촌체험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속리산휴양사업소 체험문화팀(540-44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덕수 속리산휴양사업소장은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군내 사설 캠핑장 이용객도 참여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만들어 보은군을 방문하는 캠핑객과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현재 북암농촌체험관 캠핑장 35면, 삼가농촌체험관 캠핑장 28면, 보은국민여가캠핑장 글램핑 10동, 캠핑장 23면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