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상태바
충북,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12.14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건대추·대추즙·대추차 등 선정

충북도가 지난 8일 충북연구원에서 제4차 충청북도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37개를 최종 선정했다. 보은군은 보은군산림조합 대추즙과 건대추, 구록원 대추자와 대추녹용쌍화스틱, 농업회사법인 ㈜창주 조은가대추 페이스트 등 대추를 소재로 한 품목들이 이름을 올렸다.
먼저 협약이 종료되는 기존 답례품 경우, 제도 시행 첫해인 점을 감안해 공급업체가 희망할 경우 협약 기간을 1년 더 연장하기로 했고, 원활한 공급이 어렵다고 판단 되거나 실적 저조 사유로 업체 측에서 연장중단을 요청한 답례품은 제외했다.
또한, 기존 업체에서 제품 변경 요청 및 추가로 신청한 답례품과 지난 11월 공모를 통해 접수된 신규 3개 업체의 적정성을 평가하여 총 32개 업체의 37개 답례품을 선정했다.
도는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선정업체와 시스템 교육, 협약 체결 등 사전 절차를 마치고, 내년 1월 1일부터 기부자들에게 선정된 답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답례품 품목 확대로 기부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지역의 특색 있는 답례품을 발굴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기부자의 소중한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좋은 답례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