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이전 후 첫 졸업식 개최
상태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이전 후 첫 졸업식 개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12.14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진미)꿈드림에서는 학업중단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검정고시를 통해 대학진학 또는 사회진입에 성공한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7일 졸업식을 개최했다.
 꿈드림에서는 2023년 초졸 2명, 고졸 6명으로 총 8명의 검정고시 합격자를 배출하며 높은 합격률을 기록한 바 있다. 
 졸업식에서는 우수 청소년 표창장과 졸업장, 그리고 진학상을 전달하며 성공적인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을 축하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봉사를 펼쳐온 꿈드림 우수 멘토와 도움을 주시는 유관기관에 감사장을 전하여 연계기관들과의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기 위해 작품전시회도 함께 진행해 다양한 볼거리도 풍성하게 마련해 꿈드림 청소년들의 성장을 느낄 수 있는 졸업식이 되었다. 
보은군청소년센터 1층에 위치한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 대비반인 스마트교실 운영으로 검정고시 및 상급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교육 지원뿐만 아니라 취업 및 자립지원, 다양한 문화체험과 자기계발프로그램 및 동행카드 지원, 정기 건강검진지원 등을 통해 청소년의 기본적 생활여건 조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