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23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상태바
보은군 2023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12.14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학순 자원봉사센터장 “빛과 소금이 돼주신 자원봉사자께 감사”
2023년 자원봉사기 이어받기 활동을 마무리한 육종복 삼승면자원봉사회 회장이 기를 반납하고 최재형 군수, 박학순 센터장과 내년을 기약하고 있다.
2023년 자원봉사기 이어받기 활동을 마무리한 육종복 삼승면자원봉사회 회장이 기를 반납하고 최재형 군수, 박학순 센터장과 내년을 기약하고 있다.

지난 13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3 보은군 자원봉사자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 한 해 동안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땀 흘리고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높이기 위해 보은군과 보은군자원봉사센터가 자리를 마련됐다.
대회는 최재형 군수, 최부림 보은군의장, 박덕흠 국회의원, 박학순 보은자원봉사센터장과 기관단체장 그리고 자원봉사자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국민의례, 자원봉사 이어받기기 반납, 표창장 수여, 대회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우수 자원봉사자 수상자로 △군수 표창 중부봉사연대 김진석 회장, (사)해피맘 박선식 회장,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민순례 직전회장, 고운소리 오카리나 박은숙 회장, 회인면자원봉사회 오옥환 총무 등 5명 △보은군의장 표창 곰두리봉사회 어강수 회원, 환경지킴이 김성옥 회원, 여성예비군 신정순 회원 등 3명 △자원봉사센터장 표창 회남면자원봉사회 김홍실 회원, 마로면주민자치위원회 강동희 위원장, 반딧불이어머니방범대 김금주 대원, 장애인후원회 정진원 회장, 가족봉사단 최숙희 회원 등 총 12명이 단상에 올라 표창장을 받았다. 
특히 자원봉사 총 누적 시간과 최근 1년간 봉사 시간이 가장 많은 최금순(부녀적십자봉사회), 이영자(속리산면자원봉사회), 박명숙(부부봉사단), 손영희(삼승면자원봉사회), 박세구(탄부면자원봉사회) 등 총 5명의 자원봉사자가 순금배지를 수상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보은자원봉사센터는 올 한 해 54개 단체가 참여한 독거노인 집수리 봉사, 이미용 봉사, 밑반찬 나누기, 재가봉사, 김장 봉사 등의 각 단체의 특성을 살린 이어받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2024년에도 발대식을 통해 다시 1년간의 자원봉사 릴레이를 펼칠 계획이다.
박학순 센터장은 “1년간 다양한 곳에서 빛과 소금이 돼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다가오는 2024년 새해에는 더 많은 곳에서 숨은 일꾼이 돼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