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상태바
보은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12.14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왕회 협의체장 “복지사각지대 관심과 돌봄으로…”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개최한 민관협력 워크숍에서 최재형 군수가 유공 위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개최한 민관협력 워크숍에서 최재형 군수가 유공 위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그랜드컨벤션에서 ‘2023년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워크숍에선 최재형 군수, 구왕회 보은문화원장, 최부림 보은군의장,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읍.면협의체 위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복지사업 운영사례와 유공자 표창 수여 및 회원 역량 강화 교육이 이어졌다.
마을복지사업 운영사례는 보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한 ‘벽화사업’과 탄부면에서 실시한 ‘벽돌한장모으기사업’이 우수사례로 소개됐다.
보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실시한 ‘벽화사업’은 어두운 골목으로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골목을 선정해 가로등 정비와 CCTV 설치를 연계하고 골목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벽화를 그려 골목에 생기를 불어넣는 사업으로 추진해 주변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탄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한 ‘벽돌한장모으기운동’ 사업은 마을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마을주민을 지원한 사업으로 마을 단위의 복지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이날 표창 수상자는 △군수 표창(13명) 김병호(보은읍), 지태순(보은읍), 조영숙(보은읍), 박창수(속리산면), 김종규(장안면), 지덕구(마로면), 양현창(탄부면), 최재한(삼승면), 최철현(수한면), 김성희(회남면), 김현조(회인면), 박영한(내북면), 박경화(산외면) △군의장 표창(11명) 최세영(보은읍), 정영수(보은읍), 박은주(보은읍), 조헌주(보은읍), 황호태(보은읍), 이광민(보은읍), 신미경(보은읍), 정현숙(보은읍), 김판수(마로면), 김상배(탄부면), 권경순(삼승면) △국회의원 표창(1명) 강병우(삼승면) 등이다.
구왕회 보은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보호하는 최선의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노력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보호할 수 있었다”고 했다. 그리고는 “앞으로도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에 대한 관심과 돌봄으로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은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이도 한 최재형 군수는 “항상 더 낮고 외진 곳으로 향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따스한 손길이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여주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며 “지역의 외롭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스한 손길로 나눔과 행복을 전달하고 공공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까지 구석구석 살펴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