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직업교육학원(원장 심다영)이 지난 3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4 직업능력개발교육 훈련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직업능력개발교육 훈련기관에 선정되면 정부의 직업훈련비를 지원받아 자격취득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이로써 HRD 미용 전문학원으로 인증을 받은 보은직업교육학원의 직업능력개발계좌제 프로그램을 통해 미용사(피부, 네일)자격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직업능력개발교육 훈련기관에 선정되면 국비지원 교육을 통해 취업 활동을 위한 교육비 부담을 줄이면서 전문적인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통해 미용사자격을 취득할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실습을 갖게된다.
그동안 보은직업교육학원은 미용사(일반) 과목에서 높은 합격률과 다양한 현장실습 및 각종 대회에 우수한 성적을 거둬 지역 학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또한, 지난 10월 17일 열린 ‘2023 제4회 청주시장배 미용기술경연대회에 참여해 김주아(보은여중1학년)가 청소년부 금상을 추서현(보은여중 1학년)이 은상을 수상했으며 그 외에도 금상2명, 은상2명 등보은직업교육학원의 명예를 안겨주기도 했다.
보은직업교육학원 심다영 원장은 체계적 미용인재 육성에 그치지 않고 지역내 안정적인 정착과 자격증 취득후 지역취업연계를 위한 전문기술습득을 위해 2024년 4월 전기기능사양성과정, 요양보호사까지 아우르는 동남4군 최초이 직업교육학교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심다영 원장은 “교육은 어느 누구에게나 평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코로나를 겪으며 기술이 얼마나 필요한 직업인지 더욱 절실하게 느낄 수 있었다.”고 직업의 필요성을깅조했다.
이어 “자격을 취득해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쉽고 빠르게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입학원서 작성부터 교육과정 진행, 수료 후 취업 지원까지 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국비지원 교육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인 만큼, 아무 부담 없이 보은직업교육학원을 찾아 글로벌 뷰티 아티스트로서의 전문성을 쌓을 수 있는 첫걸음을 내딛길 기대한다”고 이용을 권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