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농업기술센터
사과 재배관리 교육 실시
상태바
보은군농업기술센터
사과 재배관리 교육 실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8.1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은희)는 사과발전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사과 재배관리 교육을 개최했다. 
지난달 27일 농업기술센터 박희남 지도자는 여름철 생육 관리 및 병해충 방제 등 여름철 사과 재배 관리과 고온 건조한 기상에 맞는 농자재 사용 요령과 비배관리.병해충 방제 요령 등 생육 상황과 연계한 고품질 사과 생산 교육을 추진으로 사과발전협의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과수화상병예방을 위해 하계전정 시 농작업 도구와 작업복 70% 알코올로 소독하기 등 여름철 과원 관리 수칙 준수와 함께 의심 주 발견 시 신속한 신고도 당부했다.
올해 여름철 긴 장마로 인해 사과 과수 뿌리 손상, 잎이나 주간부, 과실 등에 병해가 발생해 나무 수세를 약화시키기 때문에 비가 그치고 나서 침수가 됐던 과원은 물이 빨리 빠질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 아울러 잎.주간부에 묻은 흙앙금은 깨끗한 물로 씻어주고, 병해충 방제(갈반, 탄저, 역병) 등을 동시에 실시해야 과수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된다. 
최기식 군 특화작목팀장은 “올해는 지난해보다 많은 비로 농작물 병해충 발생이 많아질 것으로 우려된다”며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기 방제와 과원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