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희망둥지 만들기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귀농귀촌 희망둥지 만들기 사업 참여자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7.1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지원과 빈집 활성화를 위해 ‘2023년 귀농귀촌 희망둥지 만들기 지원사업’ 참여자를 14일까지 모집한다. 군은 올해 2.4억원을 들여 빈집을 리모델링하거나 이동식 조립 주택설치 등 모두 4개소에 6,000만원씩 지원하게 된다.
사업대상자는 농촌지역 빈집 또는 부지 소유주나 7년 이상 임대차 계약 체결이 가능한 개인 또는 마을회로 건축물관리대장에 등재되어 있어야 하고 등기부등본상 근저당설정이 없어야 한다. 선정된 사업자는 빈집을 리모델링하거나 부지에 이동식 주택을 설치해 7년 이상 귀농귀촌인에게 의무 임대해야 한다.
조성된 귀농귀촌 희망둥지는 귀농귀촌인이 2년 이내 이용을 원칙으로 하고 필요시 1년 추가 연장 사용할 수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구비서류를 지참해 오는 14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을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응철 귀농귀촌팀장은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으로 보은에 정착할 수 있는 2023년 귀농귀촌 희망둥지 만들기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귀농귀촌 희망자가 일정 기간 영농기술을 배우고 농촌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귀농귀촌 희망둥지를 조성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귀농귀촌 희망둥지 만들기 지원사업과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청 농정과 귀농귀촌팀(540-3402)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