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의힘 중원포럼 출범... 발전 방향 제안 기대
상태바
충청의힘 중원포럼 출범... 발전 방향 제안 기대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7.0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원포럼 박철용 농업농촌발전위원장이 박봉규 위원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전달받고 있다.
중원포럼 박철용 농업농촌발전위원장이 박봉규 위원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전달받고 있다.

 충청의힘 중원포럼이 지난 29일, 충북·충청지역 각계 지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충청의힘 중원포럼 출범식'과 김영환 충북도지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박봉규 충청의힘 중원포럼 회장의 개회사, 정우택 국회부의장 영상축사, 제2기 충청의힘 중원포럼 임원 위촉장 수여가 진행한 가운데 김영환 도지사가 함께해 특별 강연도 선사했다.
 박봉규 회장은 2기 취임사에서 “충청의힘 중원포럼 2기 출범과 김영환 도지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하게되어 기쁘다”며 “포럼은 충북이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에 서는 일에 앞장서고, 경제, 사회, 문화 발전을 견인하는 '피플 커뮤니티'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강연에서 “충북은 대한민국 길의 중심, 경제의 중심”이라며 “청주 도심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이 하루빨리 준공돼, 충북중심의 철도교통시대를 열도록 집중하겠다”고 의지를 표했다.
 이어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K-바이오 스퀘어는 오송을 산·학·연과 병원이 집적화된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로 조성하는 것으로, 명백한 국가정책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포럼 출범식에서 제2기를 이끌어 갈 부문별 위원장에 박철용 농업농촌발전위원장, 이장규 도정혁신자문위원장, 유병희 문화체육위원장, 정대용 사회교육위원장, 정수환 청년위원장 ,최창호 홍보위원장, 한상훈 기업경영활성화위원장을 선임했고 한인종 사무국장을 위촉했다.
  한편, 보은군에서는 이날 박철용 농업농촌발전위원장과 박형준 위원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향후 충북은 물론 보은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