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민장학회
중고교생 성적·복지 장학생 모집
상태바
보은군민장학회
중고교생 성적·복지 장학생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6.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보은군민장학회(이사장 최재형 군수)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성적 장학생, 복지 장학생을 오는 7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성적 장학생은 군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성적이 재적 학년의 100분의 10이내에 해당하고 학교장이 추천하는 자. 복지 장학생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지원대상자, 장애인등록법상 심한 장애인 등 해당할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장학금을 중복해 신청할 수 없으며, 상반기 충북인재양성재단 장학금 수령자는 신청이 불가하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성적 장학금은 중학생 30만원, 고등학생 50만원을 지급하며, 복지 장학금은 중학생 20만원, 고등학생 40만원을 지급한다. 
접수 기간은 7월 20일까지로 관련 서류를 지참해 군청 행정과 평생학습팀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7월 중 최종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민장학회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행정과 평생학습팀(540-31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재형 이사장은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보은군민장학회의 역할”이라며 “지역내 많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민장학회는 지난 5월 대학생 234명에게 향토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복지장학금으로 총 3억7650만원을 지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