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주력산업 기업지원 접수
상태바
충북지역주력산업 기업지원 접수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6.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가 7월 6일까지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에 대한 도내 관련 중소기업의 접수 신청을 받는다.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은 도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력산업을 중점 육성하는 사업이다,
도는 충북의 3대 주력산업인 첨단반도체, 융합바이오, 친환경모빌리티부품 분야에 대해 제품 고급화·마케팅·시제품 제작·특허 및 인증 등 사업화(비R&D) 6개과제 총 34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충북 도내 소재 중소기업으로, 충북 주력산업(첨단반도체, 융합바이오, 친환경모빌리티부품) 및 전.후방 연관 업종이어야 한다.
지원조건 등 사업내용은 충청북도 및 충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고, 자세한 사항은 충북테크노파크, 에프아이티아이(FITI)시험연구원, 한국세라믹기술원, 충북과학기술연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업지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지역산업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지난해 사업화 지원(비R&D)을 통해서는 79개사를 선정 시제품제작, 기술지도, 특허, 인증, 마케팅 등을 지원했다”며 “고금리로 인한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서 지역주력산업을 통해 도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활성화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