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보건소, 해피아이교실 인기
상태바
보은보건소, 해피아이교실 인기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5.1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보건소가 운영하는 해피아이교실에서 아이와 부모가 같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습.
보은군보건소가 운영하는 해피아이교실에서 아이와 부모가 같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습.

보은군보건소(소장 김기혜)가 영유아의 신체·언어·표현능력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인 해피아이교실이 부모들로부터 인기다. 
16일 군에 따르면 해피아이교실에는 ‘베베까꿍뮤직’과 ‘베이비마사지’ 등 2개 강좌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운영되고 있다.
‘베베까꿍뮤직’은 동요에 맞춰 악기를 활용해 영유아의 다양한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는 리듬 박자 느껴보기, 엄마와 교감 나누기, 친구와 협동성 배워보기 등의 자연스러운 놀이로 영유아의 오감을 자극해 부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베이비 마사지’는 영유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복부 마사지, 림프 마사지, 성장점 마사지 등으로 아이의 두뇌를 자극하고 면역력을 올리는 체조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해피아이교실에 참여한 한 부모는 “처음으로 해피아이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친구들도 만나고 아이에게 좋은 시간이었다”며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수경 군 모자보건팀장은 “해피아이교실을 통해 아기와 엄마의 애착 관계를 향상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의 창의력 발전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보건소 모자보건팀(540-5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