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 사업자 공모 
상태바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 사업자 공모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5.0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5일까지 보은군에 신청
선정시 2년간 최대 10억 지원

충북도가 2023년 밭작물공동경체육성지원사업 대상자를 공모한다.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사업은 밭작물의 소규모 영농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주산지 중심으로 조직화된 공동경영체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경영체에는 2년에 걸쳐 파종기·정식기 등 공동영농에 필요한 농기계류, 공동육묘장·공동선별·포장시설·저온저장고 등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필요한 시설·장비, 농업인의 조직화와 역량 강화, 주산지협의체 운영에 필요한 비용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전국 19개소 내외로, 1년 차에는 1.5억원, 2년차에는 8.5억원이 배정되어 개소 당 2년간 10억원이 지원된다. 
신청요건은 농림축산식품부 채소류 주산지 지정 기준 고시 품목 및 원예 농산자조금(의무·임의) 품목 중 해당사업에서 지원하는 품목, 기타 지자체 특화(육성) 원예농산물 품목을 생산·출하하는 농업법인, 농협, 협동조합이다.
해당 신청 품목의 생산·취급액이 10억원 이상이면서 조직화 취급액이 3억원 이상이어야 하며, 관할 지자체의 원예산업발전계획에 전략(또는 육성)품목으로 반영되어야 한다.
신청기한은 5월 15일까지며 사업 희망자는 보은군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충북도는 보은군에서 취합된 사업계획서의 적정성 여부를 검토 후,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5월 19일까지 제출할 계획이다. 
농식품부에서는 전문가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제출된 사업계획서에 대해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평가, 필요시 현장점검 등 사업 추진 역량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오는 10월까지 ’24년 사업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 농식품유통과 및 보은군 유통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